고객센터
line

공지사항

line

호주, UAE, 프랑스, ‘눈꽃빙수기’ 주요 수출시장으로 급부상

작성자
ibingo
작성일
2021-11-19 14:42
조회
485
전세계를 휩쓸고 있는 코로나19 대유행에도 불구하고 호주, UAE, 프랑스 등 신규 수출시장 개척에 힘입어 국내 최대의 눈꽃빙수기 전문 수출기업인 ㈜제이에스글로벌트레이딩의 2021년 눈꽃빙수기 수출은 2020년 대비 약 50% 성장을 기록했다. 하지만 기존에 눈꽃빙수기 최대 수출시장이 었던 미국과 동남아시아 국가들은 코로나19 팬데믹의 악화로 인한 락다운(Lock Down)이 장기화 되면서 수요회복은 아직까지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글로벌 눈꽃 빙수기 시장의 성장 가능성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눈꽃 빙수는 한국에 살던 외국인들이 본국으로 돌아가서 가장 기억에 남는 한국음식 Best에도 자주 선정이 되는 한국의 대표 디저트이기 때문입니다. 지난 9월에는 아프리카 세네갈에 처음으로 눈꽃빙수기가 수출이 되었다. 한국에서 눈꽃 빙수를 맛있게 먹었던 추억을 잊지 못해 아프리카에 빙수문화를 전파하고자 하는 현지인이 구매한 것이다. 지난 3월 중남미에 위치한 온두라스에서 처음으로 눈꽃빙수기를 구매한 고객은 9월에 다시 추가 구매를 했다. 빙수가계 오픈 후 몰려드는 주문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2017년 9월 18일 눈꽃빙수기 1개 품목으로 창업을 한 ㈜제이에스글로벌트레이딩은 붕어빵기계, 호두과자기계, 호떡기계, 와플기계 등 기타 한국의 디저트 기계도 본격적으로 수출을 시작을 했으며 금년에 미국, 독일, 덴마크, 베트남, 호주 시장을 신규로 개척했다. 최근 “오징어게임”이 전세계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한국문화와 한국 고유의 음식이 전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어 향후 수출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다.

 

한국의 독특하고 맛있는 디저트문화와 우수한 품질의 식품기계 제조능력이 결합되면서 한국 고유의 디저트와 식품기계들은 향후 해외에서 더욱 환영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제이에스글로벌트레이딩의 대표적인 수출제품은 스노웨이 눈꽃빙수기(수냉식)와 아이빙고 눈꽃빙수기(공냉식)이다. 적극적인 신규시장 개척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꾸준히 확장하고 있으며 수출실적이 있는 국가는 2021년 11월 현재 총 57개국으로 확장되었다. 2021년에는 오만, 슬로베니아, 온두라스, 세네갈에 처음으로 눈꽃 빙수기를 수출했다.